story

대전 선병원 선치과턱관절 턱근육 보톡스 치료받고 온 후기

미밍이 2020. 11. 26. 13:38
반응형

지난번 선병원 선치과에서 턱관절 치료를 받고 왔었던 일을 포스팅 했었다. 그 당시 진료를 보러가게 된 계기와 증상이 궁금하신 분은 지난 포스팅을 참고 하시면 좋을 거 같다.

대전 선치과병원 턱관절 진료와 치료후기 - https://velyvelymom.tistory.com/m/22

 

대전 선치과병원 턱관절 진료와 치료후기

약 5년전쯤인가? 그때 아침에 일어났는데 턱에 극심한 통증을 느꼈다. 입을 벌리는건 물론이고 억지로 벌렸다가 다시 앙 다무는 것도 힘들었던 적이 있다. 평소 직업특성상 말을 많이하기때문에

velyvelymom.tistory.com


첫 진료를 보고 일주일 뒤 경과를 보기 위해 내원을 했다. 나름 질긴 음식들은 먹지 않고 이를 꽉 물지 않으려고 신경을 썼지만 턱 통증은 나아질 기미가 없어서 첫 내원에 권유받았던 보톡스나 스플린트 교정기 둘 중 하나를 선택해야했다.

그래서 나는 보톡스를 맞기로 결정했다.

 



이유는
1. 스플린트 교정기는 치료 기간이 길다. 나는 되도록이면 빠른 효과를 원했다.
2. 예전에 턱이 아팠던 시기에 결혼준비를 하며 보톡스를 맞았었는데 그 뒤로 턱 통증이 없었던 경험이 있어서 최종 보톡스로 결정하게 되었다.

보톡스를 주사하기 전 모유수유 중이라서 보톡스가 모유를 통해 아이에게 영향을 미치는지 선생님께서 꼼꼼히 알아봐주셨고 자세히 설명해주셨다. 병원을 내원하기 전 보톡스와 모유수유의 상관관계에 대해서도 나도 많이 찾아보긴했지만 선생님의 설명을 들으니 더욱 안심이 됐다.



순서를 기다리는 동안 대기 쇼파에 비치되어있는 턱관절 관련 내용을 읽어봤다. 오전에 일찍 병원에 갔더니 환자들이 없어서 이것저것 구경하는 맛이 있었다.




보톡스를 시술하기 전에 얼음팩으로 턱과 관자놀이 쪽을 마사지해줬다. 통증을 줄여주기 위해 열심히 했다. 어떤 사람들은 보톡스가 매우 아프다는데.. 나도 긴장이 됐다.

곧 보톡스 시술 준비가 되었고 언뜻 옆을 보니 무슨 주사기가 저렇게도 많은지.. 급 긴장이 되기 시작했다.
선생님 말씀에따라 턱을 앙 물어보기도 하며 보톡스를 놓을 자리를 찾았다. 그리고 왼쪽, 오른쪽 턱에 각각 3방 정도 맞고 관자놀이 옆으로 2방정도 보톡스를 맞았다.

 

 

 


턱에 보톡스 주를 놓을때는 굉장히 뻐근하고 턱이 얼굴뼈에서 분리가 될 거 같은 우직하는 느낌이 들었다. 이제 내가 좋아하는 문어발은 정말 안녕이구나....하는 생각도 했다.
첫째딸이 병원에 같이 갔는데 엄마 얼굴에 주시 맞아서 많이 아프냐고 걱정을 해주더라 ㅎㅎ


보톡스 주사 후 주의사항을 꼼꼼히 체크했다.

선치과 병원 턱근육으로 보톡스 시술 비용은 일반 성형외과에서 맞는 보톡스에 비해 비싼편이다. 요즘 성형외과 보톡스들 왜이리 저렴한지...? 그래도 의사의 권유로 치료 목적으로 시술 받는거라 실비 청구가 가능하다고 해서 소견서와 영수증도 챙겼다.
실비 청구 가능 여부는 가입되어 있는 보험에따라 달라서 확인해 보시길 권유한다.

보톡스 시술 후 아직 뚜렷하게 효과가 있는지는 모르겠다. 여전히 턱이 아프다. 턱이 아파서 고기도 잘 못씹는 요즘 먹는 즐거움을 잃었다. 그래고 꾸역꾸역 먹고 있기는 하지만^^

보톡스는 시술을 하고 2,3주 뒤부터 효과가 나온다고 한다. 그리고 턱고 갸름해진다고 하니 기대가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