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ry

대전 비립종 제거 가격과 제거 후기(feat. 물사마귀, 쥐젖)

미밍이 2023. 1. 30. 19:40
반응형

 

새해에 들어서면서 피부 관리에 더 열을 올리게 되었다. 나이를 먹을수록 잡티도 더 많아 보이는 것 같고 탄력도 떨어지는 거 같아서 여간 신경이 쓰이는게 아니다. 

 

지금까지 블랙헤드 및 모공에 대한 포스팅을 했었는데, 이번에는 피부과에서 시술을 받은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친언니가 편평사마귀를 제거하려고 피부과를 여기저기 알아봤었다. 그리고 혈관레이저로 시술을 해주는 곳이 세종에 있다고 해서 역대급 한파를 뚫고 대전에서 세종까지 갔다. 

 

 

나도 평소에 눈 밑 다크서클이 있는 자리쪽에 어느샌가 비립종이 생겨서 스킨로션을 바를때 거슬리던 차에 간김에 제거를 해야겠다고 생각했다. 또, 임신기간중에 튀어나오는 쥐젖이 생겼는데 출산후에 거의 없어졌지만 목에 두개가 남아있어서 쥐젖도 마저 제거 하기로 했다.

 

그런데 막상 상담을 받아보니 비립종이라고 생각했던 곳에 비립종도 있었지만 물사마귀도 존재하고 있었다.

비립종이나 쥐젖은 번지지 않아서 당장 시술을 받지 않아도 무방하지만 물사마귀는 번지기때문에 물사마귀를 먼저 시술해야한다고 했다.

다행스럽게도 몇개 되지 않아서 비립종, 쥐젖, 물사마귀를 동시에 제거를 하기로 했는데...

 

 

사진상으로는 잘 보이지 않지만 저 동그라미 표시를 해놓은 곳에 평소 화이트 헤드가 있다고 생각을 했었는데 알고보니

피지선증식증이라고 했다.

 

 

 


피지선 증식증이란?

피부의 피지선이 비정상적으로 증식하면서 양성 종양의 덩어리가 되는 피지선 증식증, 피지선 과증식증 등이 되는 것을 말한다. 노화에 의해 나타나는 현상으로 주로 40대이상에서 관찰되지만 피지 분비가 많다면 그보다 더 어린 연령층에서 나타 날 수도 있다.

 

얼굴에 불규칙하게 흩어져 발생하는데 2~6mm 작은 크림색 또는 황색의 구진 형태이다. 중심부가 배꼽모양으로 함몰되어 있는 것이 특징으로 이마, 눈 아래, 관자놀이 부근에 자주 발생한다.


단순히 화이트 헤드라고만 생각했었는데 별게 다 있다. 피지선증식증도 비립종이나 물사마귀처럼 Co2레이저로 제거가 가능하다고 해서 같이 제거 하기로 했다.

 

 

 

관자놀이쪽에 물사마귀까지 포함해서 총 10개를 제거했고 가격은 10만원을 지불했다. 피지선 증식증은 개당 2만원이라고 했는데 1만원에 제거를 했다.

 

 

목에 있는 쥐젖같은 경우에는 간단히 제거가 가능해서 아프지도 않았지만 비립종, 물사마귀, 피지선증식증은 레이저를 쏴주고 압출을 하는데 압출할때 눈물이 나도 모르게 또르륵 흐를정도의 통증이 있었다.

인터넷에서 봤던 다른 사례에 비해서 살이 많이 패이지도 않았고 흉터가 질 거 같아 보이지도 않았다.

 

 

 

시술하고 6일이 경과한 오늘 친언니에게 경과에 대해서 보여주기 위해 사진을 찍었는데 모르는 사람이 보면 눈에 보이지 않을정도로 시술 부위가 옅어졌다. 살도 많이 차오른 상태라서 재생연고만 바르고 따로 반창고를 붙이지 않았다.

 

피부과는 약간 개미지옥 같기도 하다. 비립종과 쥐젖, 물사마귀를 제고하고 나닌 이제 얼굴에 있는 점들이 신경쓰이기 시작했다. 날이 더워지면 상처가 덧날 수 있기때문에 조만간 점도 빼러 가야겠다.

 

점까지 빼고 나면 얼굴이 환해지겠지?

 

 

 

 

블랙헤드 없애는 방법 바닐라코 클린잇제로 클렌징밤 정착(피르가즘 혐짤주의)

나는 블랙헤드 관리에 엄청 관심이 많은 사람이고 유명하다는 제품은 거의 다 사용을 해본 것 같다. 어릴 적 코에 생긴 블랙헤드를 짜면 나오는 게 신기해서 코 껍질이 벗겨질 정도로 매일 같이

velyvelymom.tistory.com

 

 

올리브영 코 옆 피지 코 블랙헤드 제거 내돈내산 아이템

또 포스팅을 해보는 나의 블랙헤드 관리기. 이 블로그에서만 벌써 블랙헤드 관리해서 몇번째의 포스팅인지 모르겠다. 그만큼 나는 블랙헤드에 진심이다. 코 옆 피지! 코 블랙헤드! 그로인해 넓

velyvelymom.tistory.com

 

 

디마르3 에스투드 프로텍터 5.2 두병째 내돈내산 찐 사용중

여자라면 대부분 피부 관리에 진심일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그런데 20대 다르고 30대 초반 다르고 30대 중반 또 다른다. 점점 갈수록 세로로 늘어지는 모공이 여간 신경쓰이는게 아니다. 더군다

velyvelymom.tistory.com

 

반응형